공부하는 히욤이

[Linux] CentOS7 yum 명령어 안 될 때 'Could not retrieve mirrorlist' 본문

오류를 모아모아

[Linux] CentOS7 yum 명령어 안 될 때 'Could not retrieve mirrorlist'

히욤이 2021. 5. 13. 01:11

yum install을 하려고 하니깐 'Could not retrieve mirrorist ~'와 같은 에러가 떴다.

 

 

네트워크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yum install에 문제가 발생한다고 한다.

외부 IP로 핑을 날려 네트워크가 제대로 연결 되어있는지 확인 할 수 있지만 나같은 경우는 ping도 되지 않고 nslookup 명령어도 되지 않았다.

 

나의 경우는 VM 설치 할 때 DNS 서버를 설정해주지 않았는데 아마 그게 문제였던 것 같다.

 

 

 

# cat /etc/resolv.conf 를 이용해 확인해보니 아무것도 뜨지 않았다.

 

 

# vi etc/resolv.conf 로 편집해서 nameserver 8.8.8.8을 추가해주었다.

 

 

# cat /etc/sysconfig/network-scripts/ifcfg-enp0s3 으로 ifcfg-enp0s3(뒷부분은 시스템 마다 다름) 파일을 확인한다.

ONBOOT는 NO로 되어있을 경우 YES로 수정하고 DNS 설정이 되어있지 않을 경우 DNS=8.8.8.8을 추가해주고 저장하면 된다.

 

그리고 다시 yum install을 실행하면 된다.